하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및 문해교실 신청‧접수

군민 5명 이상이 장소를 마련해 신청하면 주민강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를 받을 수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8월8일까지 2018년 하반기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을 접수한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군민 5인 이상이 장소를 확보해 신청하면 주민강사가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다.

신청대상은 학습공간을 확보한 주민 5인 이상 및 관내 회사에 재직자 5인 이상이며 학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는 별도로 신청, 접수한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e.eumseon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사업 접수와 더불어 찾아가는 문해교실 사업도 접수한다.

‘찾아가는 문해교실 사업’은 한글을 모르거나 읽고, 쓰는데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해교육사가 찾아가는 사업이다.

글을 모르는 지역주민을 대신하여 마을 대표나 이웃 주민 누구나 대신 신청하면 문해교육사가 현장을 방문하여 상담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0일까지로 신청방법은 읍·면사무소 총무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음성군청 평생학습과(☏043-871-3144)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같은 마을에 거주하거나 같은 회사에 재직 중인 분들은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참여대상”이라며 “평생학습을 통해 싹트는 공동체 의식이 나아가 음성군을 하나의 학습공동체로 만들 수 있도록 다함께 누리는 평생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