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기관 수사 결과에 다라 재심사키로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공천헌금' 거래 의혹을 받는 임기중 충북도의원과 박금순 전 청주시의원에 대한 제명을 보류했다.

민주당 충북도당 상무위원회는 19일 임 의원과 박 전 의원에 대한 도당 윤리심판원의 제명 결정을 심의하고 일단 보류하기로 했다.

상무위원회는 이들이 '공천헌금' 의혹을 받는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켜 당의 명예를 실추시킨 점을 인정했으나 사법기관의 수사 상황을 지켜본 뒤 제명 여부를 다시 심사하기로 했다.

민주당 도당의 한 관계자는 '상무위원회의 결론은 윤리심판원의 결정을 기각한 것이 아니라 경찰의 수사 상황을 지켜보면서 최종적으로 결정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박 전 의원은 6·13 지방선거가 끝난 직후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의 측근인 임 의원에게 공천을 받을 수 있게 도와달라며 현금 2천만 원을 건넸다가 며칠이 지나 공천이 어렵게 되자 되돌려 받았다'고 폭로했다.

임 의원은 '정치 후원금 형식으로 받았다가 되돌려 준 것'이라며 공천과의 관련성을 부인했다.

하지만 경찰은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임 의원과 박 전 의원을 모두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도당 윤리심판원은 지난 17일 임 의원과 박 전 의원의 제명을 결정했다.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