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관내 유,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2학기 세종마을교사 협력수업을 신청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종마을교사 신청은 다양하고 풍요로운 학생 중심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을 위해 각급학교의 2학기 교육과정 계획 수립 시기와 연계해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배움, 학생의 참여와 실습, 체험 중심의 수업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1월 공모절차를 진행해 2월에 ‘2018 세종마을교사 위촉식’을 가졌다.

▲문학 ▲예술 ▲체육 ▲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전문가 100명이 각급학교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년)제 등의 정규교육과정의 협력수업을 지원하게 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2016년 처음으로 세종마을교사 사업을 도입한 이후, 현재 100명의 마을교사 인력풀을 확보하여 학교 현장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다양한 분야의 지역 전문가와 학교 교사가 함께 협력수업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체험과 실습 중심의 진로 탐색과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마을교사 협력수업에 대한 학생 및 교사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