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국과 무술 세계화 논의…시립택견단·우륵국악단 공연 선봬

17차 (사)세계무술연맹 연례총회 영문 포스터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가 우즈베키스탄에서 개최되는 세계무술연맹 총회에 참석해 무술 교류를 바탕으로 현지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조길형 충주시장과 허영옥 시의회 의장 등 충주시방문단은 오는 27일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17차 (사)세계무술연맹 연례총회 참석을 위해 25일 오후 현지로 출국한다.

방문단은 연례총회에 앞서 26일 페르가나 주정부 청사를 방문해 주지사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포괄적 문화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된다.

이어 27일에는 전 세계 30여개 국 연맹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연맹 연례총회 개회식에 참석해 조길형 시장과 허영옥 시의장이 축하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충주에 본부를 둔 (사)세계무술연맹과 충주시 공동 주최로 열리는 연례총회 개회식에는 압돌아 아리보프 우즈베키스탄 총리와 슈워트 가니예프 주지사가 참석해 스포츠 교류에 힘을 보태게 된다.

방문단은 개회식이 끝난 뒤 코칸드 경제특구를 방문해 현지 관계자 안내로 특구를 둘러본 뒤 향후 지역 기업체와의 연계 등을 포함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오는 28일에는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 국제무술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에 이어 충주시립택견단과 우륵예술단이 펼치는 문화교류 공연을 관람한 뒤 종목별 국제대회를 참관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충주에 본부를 둔 세계무술연맹이 주최하는 총회는 올해 처음 회원국들이 매년 각 나라를 순회하며 개최키로 결정했다”면서 “총회에서 현지 관계자들과 무술의 세계화를 위한 논의를 이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문단은 오는 29일 마지막 일정으로 우즈베키스탄 올림픽 기념관을 방문한 뒤 30일 새벽 귀국길에 오르게 된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