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SNS홍보단 2기 출범…민간·공무원 68명 참여

영동군이 SNS 홍보단 2기를 새로 구성하고 30일 발대식을 가졌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영동군은 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기 레인보우영동 SNS 홍보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군은 군정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영동군 SNS 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군은 모바일을 통한 의사소통과 정보교환에 능숙한 일반 홍보 단원을 기존 15명에서 올해 30명으로 규모를 두 배 늘렸다.

일반 SNS 홍보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글쓰기와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주부, 직장인, 농업인, 관광안내사 등 연령·직업군으로 구성됐다.

군은 또 농산물, 축제, 행사, 문화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소식을 빠르고 손쉽게 전하기 위해 공무원 단원 38명을 포함시켜 SNS 홍보단 기능을 강화했다.

이에 따라 영동군 SNS 홍보단은 민간단원 30명, 공무원 단원 38명 등 총 68명으로 구성돼 ‘영동’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들은 영동군 곳곳을 누비며 군의 주요정책, 농·특산물, 맛집, 관광명소, 축제, 맛집, 미담 등을 자유롭게 취재해 영동군이 운영 중인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와 개인 블로그를 통해 자유롭게 소식을 전달한다.

군은 홍보단의 적극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팅 원고료 지원, 팸투어, 우수단원 표창, 주기적인 역량강화교육과 간담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등 모바일 대중화로 의사소통과 정보 이용방법이 SNS 활용 방식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SNS 홍보단의 역량 강화와 지원으로 영동지역 소식을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