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서 2018 충주호수축제 개최

충주시의 여름철 대표 축제인 2018 충주호수축제가 1~5일까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충주호 호수축제 전경.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충주시의 여름철 대표 축제인 2018 충주호수축제가 1~5일까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주시가 주최하고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사)한국해양소년단충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내륙의 바다, 탄금호로 떠나는 시원한 바캉스’를 주제로 열린다.

첫날은 볼빨간사춘기, 홍진영, BIG 등 인기가수 다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콘서트를 시작으로 주간엔 물놀이장, 수상레저체험, 물이벤트와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튜브줄다리기, 전국카약대회가 진행된다.

야간에는 다양한 LED 조형물을 이용한 포토존 등이 꾸며지고 맥주 페스티벌이 열려 뮤직페스티벌, 전국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 등 신나는 공연을 시원한 맥주를 마시며 관람할 수 있다.

특히 2일과 3일 맥주 페스티벌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는 쟁쟁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12팀이 화려한 경연으로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잊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연대회에는 울라라세션, 크라잉넛, 지원이, 시크엔젤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애견인들을 위한 애견운동장, 어린이놀이동산, 관광사진전, LED 빛동산을 운영하고 지역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또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워터파크(물놀이장), 창작보트경주대회, 피자만들기, VR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됐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폐막행사로 코요테, 조성모, 김현정, 왈와리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라디오 공개방송이 열린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