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9일 열린 한화이글스 청주 홈경기 시구와 시타에 한국 여자야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나섰다.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미국에서 개최되는 ‘2018 WBSC 여자야구 월드컵’ 출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여자야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통해 여자야구와 국가대표팀을 알리기 위해 시구와 시타에 나선 것이다.

이날 경기에는 생애 첫 월드컵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투수 김보미(29)가 시구를 하고 소프트볼을 은퇴하고 야구선수로 도전하여 국가대표로 발탁된 내야수 안재은(26)이 시타를 했다.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가 주최하는 여자야구월드컵은 여자야구 최대 규모,최고 수준의 대회로 올해 8회째를 맞는 WBSC 여자야구월드컵은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에서 열리며, 주최국 미국과 여자야구 랭킹 1위인 일본을 포함한 12개국이 참가한다.

한국은 작년 아시아 지역예선(아시안컵)에서 일본, 대만에 이어 3위를 차지해 월드컵 본선에 출전하게 됐다.

이번 월드컵에는 미국, 베네수엘라, 대만, 네덜란드, 푸에르토리코와 같은 조에 속해 오프닝 라운드를 치른다.

한국은 대회 첫날인 8월 22일 18시(한국시간 8월 23일 오전 7시)에 세계랭킹 8위인 네덜란드와 오프닝 라운드 첫 경기를 치르게 된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