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여름피서지 쌍곡·화양계곡 알리기에 SNS 적극 활용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이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활용한 군정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 군정은 물론 문화, 관광, 축제, 행사, 미담사례 등을 적극 발굴·홍보하며 괴산 알리기에 노력하고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300명을 넘어섰고, 블로그 방문객수도 12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SNS를 통해 주요 군정정책, 농·특산물, 관광명소, 축제, 맛집, 미담사례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군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 올리며 괴산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의 지역명소와 군정 홍보 역할을 담당할 관·내외 민간인으로 구성된 15명의 ‘1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지난달 가동했다.

군 관계자는 “SNS를 이용한 정보 전달과 소통이 최근 대세인 만큼 SNS를 활용해 군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전국 최고의 여름 피서지인 쌍곡계곡, 화양계곡 등을 비롯한 다채로운 괴산의 숨은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일부터 19일까지 괴산둔율올갱이축제, 오는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괴산고추축제를 위한 이벤트를 각각 진행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괴산 김진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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