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내 커뮤니티 게시판에 대학원생 추가 폭로글
“연구실서 지속적 성추행”…언어폭력에 갑질도
가해교수 경찰수사…학교 “추가 내용도 조사중”

한국교원대 학내 커뮤니티인 ‘청람광장’에 이 학교 A교수의 성추행 추가 폭로 글이 올라왔다.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학생 ‘성추행 의혹’에 휩싸인 한국교원대 A교수에 대한 추가 폭로가 나왔다.

9일 교원대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이 학교 내부 커뮤니티인 ‘청람광장’에 ‘나 또한 교원대 미투 해당 교수 성추행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자 B씨는 “미투 글을 보고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 제가 그 당시 피해를 밝히지 못해 이 사람이 더 괴물이 되도록 만들어 피해를 더 크게 입힌 것 같아 늦게나마 용기를 냈다”고 밝혔다.

그는 이 글을 통해 A교수의 성추행과 욕설, 갑질 행위 등을 고발했다.

B씨는 “A교수가 연구실로 불러 손을 잡거나 껴안고, 허벅지를 쓰다듬거나 목덜미에 입술을 가져다 대는 등 소름끼치는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A교수는 ‘고등학교 교사나 할 걸 그랬다. 여고생들은 덜 여물었으니까’라는 말을 한 사람”이라며 “유흥업소 전단지를 보며 설명을 하거나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쁘지 않냐’, ‘몸매가 좋지 않냐’는 얘기를 해댔다”고 했다.

이와 함께 B씨는 “A교수가 대학원생을 자신의 노예처럼 부렸다. 자신의 세탁물을 찾아오게 하는 등 개인적인 일까지 모두 시켰다”고 A교수의 갑질 행위를 폭로했다. A교수의 성추행을 최초 고발했던 피해자 역시 그에게 갑질 행위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가능성을 언급하며 “강력한 징계로 더 이상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많은 이들에게 사실을 알려 피해자를 위한 행동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교원대 관계자는 “현재 진상조사에 나선 성문제대책위가 추가폭로 사실을 인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조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교원대 학내 게시판에 A교수가 지속적인 성추행을 했다는 대학원생 C씨의 미투 폭로 글이 올라왔다. 학교 측은 가해자로 지목된 A교수를 수업에서 배제하고 보직 해임 조치했다. 또 입학학생처장을 위원장으로 9명의 학내 구성원이 참여하는 성문제대책위원회를 구성, 진상조사에 나서고 있다. 고발장을 접수받은 경찰도 최근 피해자 C씨를 상대로 조사를 벌였으며, 조만간 A교수 등을 상대로 사실관계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도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