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 과학실험실 안전 직무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관내 초·중등 교원 18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안전 담당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9일 두루고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두루고에서 관내 초·중등 교원 18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실 안전 담당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탐구·실험중심의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과학실험 시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에 대한 교원 역량강화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번 연수의 주요 과정으로는 ▲과학실험실 안전교육의 필요성 ▲응급상황 대처 방법 및 상황별 응급처리 ▲동식물 실험 안전 관리의 실제 ▲화학약품 안전관리 및 시약별 특징 ▲화학실험기구 안전사용 및 폐수, 폐시약 관리 ▲화학 실험 안전 관리의 실제 ▲실험실 안전 관리 방법 및 안전사고 예방 등 담당교원이 과학실험실 관리와 실험을 진행하는 상황에 필요한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과정으로 구성됐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2015 과학과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과학수업을 학생들의 창의력과 무한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학생 중심, 탐구 중심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즐기며 실험과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과학실험실의 여건을 개선하고 교원의 안전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