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비 단체전 일반부문 3만원, 마니아부문 2만원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홍성군은 이봉주 보스턴 제패기념 홍성마라톤 대회 참가자를 오는 21일 오후 4시까지 신청 마감 접수 한다.

홍성 광천 출신으로 마라톤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이봉주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마라톤대회를 열어오고 있다.

홍성마라톤 대회는 오는 9월 2일 오전 9시부터 홍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막바지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홍성군체육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21.09km) △단축코스(10km) △건강코스(6km) △단체전(10km) △패밀리런(6km)으로 진행된다.

코스별 참가비는 하프코스, 단축코스, 단체전 △일반 부문 30000원 △마니아 부문 20000원 △건강코스, 패밀리런 코스는 15000원이며 △하프코스와 단축코스 일반부문 참가기념품인 광천김에 광천새우젓을 추가로 지급한다.

군은 이번 마라톤 대회를 위해 소고기 국밥, 냉면, 수육, 두부김치 등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먹거리와 대형 그늘막, 야외 샤워부스 등 편의시설을 준비해 놓고 있으며 페이스페인팅, 야외 워터슬라이드, 국민체력인증센터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관내 가족단위 참여자를 위한 패밀리런(6km) 코스를 신설해 캐릭터 인증사진 촬영 등 미션을 수행하면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 할 예정이다.

패밀리런 코스 참여 대상은 13세 이하 자녀를 포함한 3인 이상 5인 이하 가족이며 출전인원에 상관없이 참가비는 15000원이다.

또한 코스별 우수 성적 참가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상금이 주어지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접수는 전화, 팩스, 홈페이지(amarunhs.com), 이메일(yck0423@hanmail.net)을 통해 가능하며 홍성군 체육회(041-630-1588)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참가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사전 안내는 물론 행사 당일 교통 통제에도 만전을 기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