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산업 먹거리 육성방안 모색

(동양일보 최재기 기자) 천안시가 미래 먹거리산업 기반 창출을 목표로 바이오메디컬 산업육성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13일 오전 정필상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장, 김해원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장과 면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내에 설립된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와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는 올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 공모에 선정된 기관이다.

구 시장은 이날 센터장들과 지방 과학기술 진흥을 위한 전략과 미래 성장 동력인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방향에 대해 긴밀히 논의했다.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센터는 사업을 통해 법인화 지원을 받아 광 진단과 첨단 광 바이오 치료 기술·기기 개발을 위한 독립연구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 혁신센터는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치아, 악안면, 턱관절 등 치의학 기술을 실용화하고 의료기기를 개발한다.

시는 이날 면담한 연구단 외에도 와이즈만-순천향 조직재생연구센터 등 지역 연구기관과 협력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게획이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미래 성장동력의 큰 축을 차지할 바이오메디컬 산업 육성을 위해 시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 최재기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