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의회 함께 참여

조중근 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과 조길형 시장, 정용학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사진 왼쪽부터)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와 시의회가 함께 참여해 루게릭병 환자 고통을 함께 나누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행사가 13일 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도전에 나선 사람은 조길형 시장과 시의회 조중근 행정복지위원장, 정용학 산업건설위원장 등 3명이다.

도전자들은 이날 얼음물을 기꺼이 뒤집어쓰며 루게릭병 환자를 돕는 릴레이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앞서 지난 8일 곽명환 시의원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뒤 조길형 시장과 정용학·조중근 시의원을 다음 도전자로 지명해 진행됐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위축성 측색 경화증인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한 사람이 머리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지난 2014년 6월부터 시작됐다.

찬 얼음물이 몸에 닿을 때처럼 근육이 수축되는 루게릭병 고통을 함께 느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 탓으로 얼음물을 맞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가자가 전국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정용학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루게릭병으로 고생하는 환자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이날 챌린지가 여러 질병으로 힘겨워하는 모든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