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아카데미 방학 특강 마련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공부의 신(神)’으로 잘 알려진 강성태(35·사진) 공신닷컴 대표가 충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공부비법을 전수한다.

충주시는 매 분기 말 시청 탄금홀에서 개최하던 기존 충주아카데미 틀을 깨고 오는 16일 충주학생회관으로 자리를 옮겨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방학 특강을 개최키로 했다.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를 졸업한 강성태 대표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은 공신닷컴을 차린 뒤 방송활동과 저서를 통해 학생들의 공부 멘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강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게임처럼 공부하는 강성태 66일 공부법’을 주제로 습관을 만드는 공부 방법을 비롯해 공신들이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가에 대해 강연을 펼치게 된다.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공부법을 되돌아보고 공부를 해야 하는지의 동기를 부여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어떤 공부 환경을 만들어줘야 하는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 앞서 ‘한국의 정신과 문화 알리기회(會)’ 고예준 이사가 ‘우리 문화유산 속 호국 이야기’를 주제로 사전강의를 진행한다.

고 이사는 시전강의를 통해 팔만대장경과 몽고항쟁 속에 녹아 있는 충주지역 역사적 의미를 짚어보게 된다.

분기별 1회 개최되는 충주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방학 특강은 충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