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자존감 향상 및 학습 동기부여

지난 17일까지 용인 써닝 리더쉽센터에서 열린 2018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캠프에 참여한 강동대학교 학생들이 환호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7일까지 용인 써닝 리더쉽센터에서 2018학년도 학습역량 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2018년 SCK 사업의 일환으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학습역량 강화 캠프는 학생의 학습 습관을 진단하고 그에 적합한 학습전략을 설계하여 학습 자존감 향상 및 학습 동기부여를 통해 학습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학습역량 강화 캠프에는 총 7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습 전략검사, 비전탐구, 강점찾기, 시간관리, 학습부진요인 분석 및 학습코칭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물리치료과 박서영 학생은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학습 습관을 학습전략검사를 통해 새 학기 시작 전 개선하고 학습방향을 설정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더 자신감을 갖고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미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지난해 이어 2회째 맞는 학습역량강화캠프는 학기 시작 전에 학생들의 학습의지를 다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학기 시작부터 학습에 매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것 같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