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농촌체험학습박람회 참가, 관광금산 깨알홍보

(동양일보 김현신 기자) 금산군(군수 문정우)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7회 체험학습박람회 행사(8.16~18)에 참가, 도시소비자들에게 금산군농촌체험학습, 금산농촌관광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국체험학습교육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온가족이 함께하는 농촌체험’이라는 주제로 오감을 만족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소개되는 등 학교교과과정과 연관된 체험학습에 필요한 정보제공의 장이 마련됐다.

금산군에서는 금산농촌관광협회 김재순 회장 등 8명이 참가해 제37회 금산인삼축제홍보와 더불어 농촌교육농장, 체험농가 등 도시학생들에게 체험학습장과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편안한 휴양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차별성 있게 소개했다.

체험부스에서는 농촌의 정감을 느끼기위해 와송나라 농장의 솔방울공예, 연잎으로 만드는 연뜰애농장의 연자방공예, 자연에서 얻는 재료를 이용한 비단골도염서의 염색체험하기, 들꽃농장의 양갱만들기 체험 등 특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해 내방객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체험학습박람회에서 도시민들에게 건강의 도시 금산을 알리고 안전한 체험과 즐거운 농촌관광이 될 수 있도록 금산의 농촌관광 서비스 품질을 높여서 도시민들에게 신뢰를 얻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말했다. 금산 김현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