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곽근만 기자) 세종역 신설 추진 움직임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청주흥덕당협위원회는 19일 “전면 백지화와 함께 KTX 오송역 사수를 위해 어떤 행동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청주흥덕당협위(위원장 김양희)는 이날 성명을 내 '이해찬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되면 집권당 대표의 막강한 힘이나 7선 의원의 관록으로 세종역 신설을 밀어붙일 게 예상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세종역 신설은 이 의원과 이춘희 세종시장의 공약이지만 충북도와 충남도는 여러 가지 타당한 논리를 바탕으로 백지화를 주장하고 있다'면서 '2017년 5월 철도시설공단의 타당성 조사 결과 비용대비편익률(B/C)이 '0.59'로 확인되면서 추진 불가로 일단락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통령 선거 당시 문재인 후보가 청주 유세에서 '세종역 신설은 충청권 합의에 따르겠다'고 발표해 사실상 끝난 사안'이라며 '하지만 최근 민주당 당대표 선거가 본격화하면서 세종역 신설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분노하는 것은 세종역 신설의 타당성이 없어졌는데도 상대적 위치에 있는 충북을 무시해가며 추진하려는 안하무인 때문'이라며 '지금까지의 정치 상황과 민주당의 권력관계 등을 고려할 때 충북으로선 한가하게 지켜볼 여유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곽근만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