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이석균씨, 시상금 100만 원 성금 기탁

(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충주시 주덕읍 진영농장 이석균(59·사진 왼쪽 두 번째)) 대표가 22일 저소득가구에게 전해 달라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가 기탁한 성금은 지난 7월 새농민상 본상을 수상하며 함께 받은 시상금 중 일부다.

새농민상 본상은 올해 53회째를 맞은 농협중앙회 주관 농업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매년 15~20쌍의 부부에게 상이 주어진다.

올해 충북 도내에서는 2쌍의 부부가 이 상을 수상했으며, 이 대표 부부는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앞서 이 대표는 젊은 농업인들로 구성된 장록쌀작목반을 결성하고 고품질 벼로 품종을 통일해 전국 최우수 쌀 재배단지로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수세 안정과 토양관리를 위해 화학비료 대신 퇴비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농법으로 배를 재배해 지난해까지 전국 과일품평대회에서 세 차례 수상하는 등 최고 농업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성금 기탁 자리에서 “많지 않은 성금이지만 지역사회를 위해 좋은 일에 쓰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기탁 받은 성금으로 농기계를 구입해 농업인 통합사례관리대상자에게 지원할 계획이다. 충주 윤규상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