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고 신나는 성불산으로 GO! GO!

(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괴산군괴산읍 충민로에 위치한 성불산산림휴양단지가 청소년들의 생태체험 열기로 뜨겁다.

22일 군에 따르면 2016년 5월 성불산산림휴양단지 개장 이래 △천연염색 △에코컵 만들기 △수제비누 만들기 △우드버닝 △떡메치기 등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이곳을 찾는 청소년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드버닝은 자신의 꿈과 포부, 캐릭터 등을 나무문패에 새기고 전기인두를 사용해 나무를 태워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 에코컵 만들기는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포토샵을 통해 수정 후 전사 기계에 넣어 나만의 컵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특히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높다. 생태체험은 매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체험비는 프로그램에 따라 3000원부터 1만5000원까지로, 저렴한 가격에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자연의 소중함을 느껴보고, 직접 생태공예품 등을 만들어 보면서 자립심, 창의력,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전수 군 시설사업소장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러 연 평균 6000여명이 성불산산림휴양단지를 방문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만 벌써 3600여명이 다녀갔다”며 “유익하고 재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괴산읍 검승리에 위치한 성불산자연휴양단지는 방문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숲속의집 10동, 휴양관 8동, 한옥체험관 1동, 캠핑장 15동 등 쾌적한 숙박시설과 수석전시관, 생태공원,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전국 가족단위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괴산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