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9월3일부터 10월15일까지 매주 월, 수요일 10회에 걸쳐 ‘우리 쌀 활용 한식디저트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요리실습실인 생활기술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전문강사를 양성하여 우리 쌀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전파시키고자 추진하는 교육이다.

교육 내용은 쌀 활용 기술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단호박쌀찐빵, 찹쌀탕수육, 찹쌀도너츠 등 우리 쌀을 활용한 요리 실습교육과 강사활동에 필요한 역량강화를 위한 스피치의 방법, 발성 및 발음훈련 등 이론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음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오는 29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접수방법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eumseong.go.kr/esatc/)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경영팀(☏043-871-2322)으로 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쌀 활용 식품가공 기술 교육을 통해 우리 쌀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가공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쌀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