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가 태풍 솔릭의 북상에 따라 비상대응체제를 구축하고, 긴급전검회의를 주도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이 제19호 태풍 ‘솔릭’의 북상에 따라 비상대응 체제를 가동하고 사전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3일부터 24일까지 진천지역을 비롯한 충청권이 19호 태풍의 본격적인 영향권 안에 들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21일 군재난종합상황실에서 송기섭 진천군수 주재로 19호 태풍 북상에 따른 재해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한데 이어 22일 상황판단회의를 잇따라 개최하며 실무부서별 사전 조치상황 및 단계별 대처계획 등을 점검했다.

군은 24시간 운영에 돌입한 재난대책재해본부를 통해 공사현장, 급경사지, 소하천 시설, 저지대 등 집중호우에 의한 피해 예상지역에 대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강풍에 취약한 비닐하우스에 대한 보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풍수해 재난 표준대응절차에 따라 기상특보 단계별 비상근무조 편성을 완료했다. 시설 및 인명 피해 발생시 주민대피, 이재민 구호, 시설물 응급 조치 등 긴급대응 체계 마련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군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태풍의 이동경로 및 피해상황 대해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파하며 태풍영향권에서 벗어날 때까지 적극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송기섭 군수는 “과거 유사한 규모의 태풍에 의한 피해지역 통계를 적극 검토하고 현재 기상상황과 위험지구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피해예상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대책을 강구할 것”이라며 “관내 유관기관 등과의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재난상황 발 생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것”을 주문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