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차량 85대를 활용…60일간 랩핑광고

정상혁 보은군수가 23일 대신택배 평택신대영업소에서 택배차량에 보은대추축제 홍보용 스티커를 부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수도권 택배차량들이 보은대추축제 홍보스티커를 붙이고 골목을 누비게 된다.

보은군은 수도권에서 영업 중인 택배차량 85대에 ‘2018 보은대추축제’ 홍보스티커를 부착키로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와 협약했다.

이에 따라 정상혁 군수는 23일 대신택배 평택신대영업소를 방문해 택배차량에 차량 홍보용 스티커(가로 280㎝, 세로 60㎝)를 차량 옆면에 부착하는 행사를 갖고 보은대추축제 홍보를 시작했다.

이 자리에서 오흥배 대신정기화물자동차(주) 회장은 “충북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 보은군과 대추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게 됐다”고 밝혔다.

대신정기화물은 지난해에도 택배차량을 활용한 보은대추축제 홍보에 참여해 실비를 제외한 홍보비 전액을 보은군에 기탁했으며 올해도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도권 택배차량은 하루 최소 100~150곳 이상을 방문하며 큰길은 물론 골목길, 마을안길 등 곳곳을 운행하고 있어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보은군관계자는 “택배차량 85대를 이용한 랩핑광고로 60일간 수도권 전역을 운행하게 돼 이 기간 동안 최소한 51만여 곳 이상을 방문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비용대비 홍보효과가 큰 홍보수단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은 이종억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