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광장 문화의 거리 ․ F1963복합문화공간 감천문화마을 등 방문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부산광역시 내 BIFF광장 문화의 거리, F1963복합문화공간 등을 방문해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부산광역시 내 BIFF광장 문화의 거리, F1963복합문화공간 등을 방문해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시의 조직개편에 따라 행복위 소관으로 편입된 문화관광분야의 새로운 시책 발굴과 벤치마킹을 위해 계획됐다. 행복위 위원들은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부산시 내 주요 관광시설을 탐방하고 세종시에 접목할 수 있는 시책을 구상했다.

주요 현장 방문지로는 ▴ 부산국제영화제의 역사가 깃든 ‘BIFF광장 문화의 거리’ ▴ 와이어 생산 공장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F1963복합문화공간’ ▴ 마을미술 프로젝트로 유명해진 감천문화마을 등이 있다.

행복위 위원들은 BIFF광장 문화의 거리를 찾아 세종시 특화거리 조성 사업의 필요성과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위원들은 F1963복합문화공간에서 세종시 한림제지 폐공장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감천문화마을을 방문해 마을 공동체 회복과 도시재생사업의 방향에 대해 고민했다.

채평석 위원장은 “세종시는 젊은 연령층의 문화․예술 소비 욕구를 총족시켜 줄 만한 문화‧예술‧관광 시설이 열악하다”며, “주요 도시의 문화‧예술 명소는 지역 경제와도 연계되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채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국내의 선진 사례를 세종에 접목하여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 명소 개발은 물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