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는 23일 청주시의원들을 초청해 중앙도서관 투어와 지역사회 협력기여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은 참석한 청주시의원들과 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청주대(총장 정성봉)는 23일 오후 청주시의원을 초청해 도서관 투어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20명의 시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현안사업 보고, 미래비전 설명 등을 진행했으며 청주대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기여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시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하 의장은 “청주대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상생하고자 이런 자리를 마련한 것에 대해 시민들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주대가 지역의 대표 사학이자 중부권 최고 명문대학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이 더욱 힘써주고 시의회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청주대가 학교시설을 적극 개방해 시민들을 위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 등을 주문했다.

이에 정성봉 총장은 “오늘 말씀해주신 의견을 학교행정에 적극 반영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이날 청주시의원들은 간담회에 앞서 대학 중앙도서관 투어를 진행했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