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40분 황의조 ‘선제골’

23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한국과 이란의 경기에서 황의조가 선제골을 넣은 후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선제골로 한국이 1-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끝마쳤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팀은 23일 인도네시아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16강전에서 이란과 맞대결을 펼쳤다.

한국은 2승1패(승점 6)로 E조 2위를, 이란은 1승1무1패(승점 4)로 F조 1위를 차지하며 16강에 진출했다.

한국은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황의조를 내세웠다. 양 측면에는 '해외파 듀오' 손흥민과 이승우가 포진했다. 이들을 지원하는 공격형 미드필더는 황인범이 맡았다. 두 명의 허리라인은 이승모, 장윤호가 책임졌고 수비라인은 김진야, 황현수, 조유민, 김문환이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한국과 이란은 전반 초반부터 치열하게 맞붙었다. 한국의 공격이 한 차례 나오면 곧바로 이란이 반격하는 흐름이 이어졌다.

접전 속 선제 득점에 성공한 쪽은 한국이었다.

전반 40분 황인범이 한 차례 페인팅 후 낮은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문전에서 기다리고 있던 황의조가 가볍게 밀어 넣으며 이란의 골문을 열어 젖혔다. 한종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