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진천군이 민선 7기 핵심 공약으로 군민이 주인 되는 ‘섬김‧참여‧맞춤‧책임‧열린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민선6기 진천시 건설의 토대 마련에 매진한 결과 눈에 띄는 외형적 성장을 이룬 만큼 민선7기에도 외형성장과 더불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5개의 키워드에 맞는 대표사업을 발굴‧운영 할 계획이다.

5개 대표사업은 △주민을 섬기는 복지서비스 지원 강화 △자치분권을 위한 주민 참여형 정책 제안 시행 △One-Stop 맞춤 행정 서비스 강화 △책임행정을 위한 외부 감사인 제도 도입 △열린 행정을 위한 계약과정 공개 등이다.

지역 협의체를 통한 주민 정책 제안 수렴, 군민 감사관 운영 등은 자치분권 등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역량 강화를 위해 초점을 맞춰 추진된다.

군은 5대 핵심과제와 더불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 되는 100대 과제를 선정‧집중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민선 7기는 외적성장과 내적성장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핵심과제”라며 “군민을 섬기는 행정을 통해 군민이 주인 되고, 군민 모두가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드는 것이 이번 임기 내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