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장미 기자)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가 주관하는 '2018 지역문화재단 역량강화사업'에 공모한 결과 ‘지역문화네트워크’와 ‘지역연계사업’ 등 총 2개 부문이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3개 사업 부문에 전국 12개 재단이 선정됐으며 그 중 2개 사업이 동시 선정된 것은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이 유일하다. 재단은 이번 사업으로 하반기에 총 3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청주문화재단이 선정된 사업 중 ‘지역문화 네트워크-일상의 소소한 행복, 생활문화예술’은 정부의 문화비전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건강한 생활문화 향유와 공동체 의식 형성을 위한 포럼이다. 생활문화예술 동아리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생활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발제 및 사례공유, 청주 생활문화 활동가들과 함께하는 문화토크, 청주시의 생활문화센터, 동부창고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0월 첫째 주 진행 예정이다.

'지역연계사업-청주․충주, 같이의 가치'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주중원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사업이다. 청주와 충주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회당 40명 내외) 9~10월 사이 총 4회에 걸쳐 역사, 전통문화, 예술, 음식, 자연 등 체험·탐방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박장미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