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서 워크숍 가져…‘충북행사 홍보 앞장’ 다짐

지난 24일 청남대에서 ‘4기 충북 SNS서포터즈 워크숍’이 열렸다. 워크숍 참석자들이 대통령기념관 앞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충북도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충북 SNS서포터즈의 역량이 한 층 더 강화된다.

지난 4월 출범한 4기 충북 SNS서포터즈는 지난 24일 옛 대통령별장 청남대에서 SNS 홍보 역량 강화와 서포터즈간 교류·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 감성적 소통 홍보를 위한 ‘소통이 되게 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법’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홍보 전략’이라는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대통령 테마 관광지인 청남대 주요 코스를 탐방하며 취재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포터즈는 이날 취재한 청남대 콘텐츠를 개인 SNS 계정을 통해 홍보, 청남대 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서포터즈는 충북도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도정소식, 행사, 축제 등을 각종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유·전파해 충북의 숨은 맛과 멋을 발굴해 내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정차임(53) 서포터즈는 “이번 워크숍이 서포터즈 간 상호 교류의 장으로 마련돼 도정홍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친밀감을 높였다”며 “알찬 프로그램과 유익한 특강으로 SNS 홍보에 한층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해운 공보관은 인사말을 통해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뉴 미디어시대를 이끌어 가는 도민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서포터즈 한 분 한 분이 ‘홍보도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하반기에 개최될 세계소방관경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충북도 행사를 홍보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지영수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