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민 서원대 총장과 한범덕 청주시장이 직지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서원대(총장 손석민)와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27일 청주시청 접견실에서 세계기록문화유산이자 청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직지’의 다양한 활용방안 연구와 활성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원대와 청주시는 유네스코세계기록유산인 ‘직지’의 브랜드 가치 창출과 고인쇄박물관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된다. 또 양 기관은 세계기록문화유산인 ‘직지’의 브랜드 가치 창출을 통한 기록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직지의 대중친화적 이미지 제고와 문화산업 활성화 계획을 수립한다. 아울러 세계기록문화유산센터 유치에 발맞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직지의 정보화, 산업화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지식정보도시 청주의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실무 기관인 서원대 문화기술사업단(단장 홍승일)과 청주고인쇄박물관(관장 오영택)은 상호간의 정보 교류 및 지원, 국책 및 지자체 사업 등 공동 발굴 수행,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기술개발 R&D 공동 개발 연구 및 지원, 공동 활용이 가능한 인프라 자원의 종합적 교류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