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지정,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단양군은 일·가정이 양립하는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워라밸데이(Work-Life Balance Day)를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워라밸데이로 지정하고 무료영화 상영 확대와 관광·체육 시설 무료·할인 관람,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주 52시간 근무를 시행하는 기업과 기관이 늘어나는 등 워라밸 바람이 불면서 일찍 퇴근하는 직장인들이 가족과 함께하거나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 곳으로 몰리고 있다.

군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만 상영하던 무료영화를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후 2시와 7시 30분으로 두 차례 확대했다.

영화 장르도 모든 연령층이 관람이 가능한 최신 인기영화로 상영하기로 했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만 20세미만의 자녀와 여가를 활용하는 단양군민에겐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9월 6일 오후 6시와 7시 30분에는 두 차례 국민연극으로 이름난 라이어 1탄을 문화예술 회관에서 공연한다.

라이어는 연극부문에서 흥행과 작품성울 동시에 인정받고 있으며 1998년 초연 이후 최초로 450만 관객 돌파한 코미디 연극의 선두주자로 불린다.

11월 8일에는 소극장 뮤지컬의 역사를 새롭게 쓴 빨래가 오후 4시와 오후 7시30분 두 차례 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인다.

탄탄한 구성력과 아름다운 음악에다 사실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무대와 한국인이 좋아하는 웃음 코드로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 뮤지컬로 평가받고 있다.

단양군 관계자는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가족친화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다채로운 워라밸 라이프 프로그램을 발굴해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단양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