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면 지역사회복지협의체…복지자원 발굴·나눔 위한 업무 협약식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도움이 필요한 소외이웃들에게 희망과 사랑 나눔을 위해 주민들이 앞장선다.’

예산군 덕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옥자)는 지난 28일 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자원 나눔업체 대표 등 20명이 참석,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내포신용협동조합(대표 김기면) 자원봉사 및 물품 후원, 또바기다옴감자탕(이병수) 저소득홀모어르신 생신밥상지원, 산정회관(정제현) 저소득홀몸어르신 생신밥상, 산촌식당(이정숙) 저소득홀몸어르신생신밥상 등 4개 지역 업체가 참석했다.

앞으로 이들 민간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민관 협력,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구축 및 지원 사업을 총괄 수행하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자원 연계 등 다양한 특화 지원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 업체의 대표는 “지난 복지자원 협약에 참여한 업체의 추천으로 의미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었다. 덕산면에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준수 면장은 “오늘 협약은 더욱 뜻깊은 것 같다. 지난 협약에 참여한 업체들의 추천을 통해 자발적으로 나눔 문화에 동참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이번 협약이 진행될 수 있었다. 앞으로 더불어 사는 덕산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