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10월5일과 6일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음성군 평생학습 大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모습.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10월5일과 6일 이틀간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제5회 음성군 평생학습 大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꿈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꿈의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배움나눔 축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축제, 성인문해 한마당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20여개의 학습발표, 60여개의 체험부스, 10여개의 전시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배움나눔 축제에서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자, 평생학습 동아리팀이 학습발표와 체험부스 운영, 작품전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축제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들의 학습발표와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관내 관공서와 공공기관, 꿈길에 등록된 체험처가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성인문해 한마당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축제로 문해학습장에 참여했던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문해 골든벨, 시화전 등을 통해 그동안 문해교육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군에서는 9월7일까지 함께 참여할 체험부스 운영자, 학습발표자, 전시회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기관‧단체에서는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w.eumseong.go.kr)나 팩스(☏043-871-1925)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평생학습 大축제가 군민 모두 다함께 누리는 평생학습 성과공유의 장과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의 장으로 마련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