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직접 현장점검 및 신속한 응급복구 철저 지시

조병옥 음성군수가 감곡면에 국지성 호우가 집중되면서 발생하고 현장에서 관계 공무원들에게 피해예방에 힘쓰라고 독려하고 있다.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28일 북부지역에 국지성 집중호우가 발생함에 따라 긴급 현장점검과 함께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응급복구를 실시하는 등 호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재난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조병옥 군수는 감곡면 집중호우 피해현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신속한 대응 및 응급복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시했다.

이어 “목요일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상황”이라며 “현장 담당 공무원들은 지속적인 예찰활동을 통한 철저한 예방과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조 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생명을 가장 소중히 생각하고 안전하고 살기 좋은 음성군을 만들기 위해 재난발생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군 북부지역(삼성, 생극, 감곡)에 하루 평균 100㎜이상의 호우가 내렸다. 감곡면 지역의 경우 하루 평균 208㎜, 3시간 평균 93㎜의 기록적인 폭우가 내렸다.

이로 인해 일부 지역에 산사태가 발생되고 절개지 유실, 옹벽전도, 세천 호안시설 유실 등의 호우피해가 발생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