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시민인식 개선

제천시보건소는 9월 한 달 동안 심근경색·협심증·뇌출혈·뇌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한다.

(동양일보 장승주 기자) 제천시보건소는 9월 한 달 동안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한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심근경색·협심증·뇌출혈·뇌경색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제천시보건소와, 읍․면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를 비롯해 우체국, 농협, 시청 등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각 기관과 대형마트, 병원을 순회하며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신의 혈압·혈당수치를 알게 하는 레드서클 존 운영과 레드서클 운동, 건강강좌, SNS 홍보이벤트 등이다.

특히, 직장과 사업장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 상담, 9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교육 등과 체지방검사 등 3040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구성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혈압(120/80미만), 혈당(100미만), 콜레스테롤(200이하)의 정상수치를 인지하고 정기적인 검사와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천 장승주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