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공청회…4대 전략 10대 핵심과제 등 공유

세종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대표 및 일반시민과 실과소 사업담당자, 읍면동 실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균형발전 5개년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가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시행될 국가균형발전 5개년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에 대해 시민 의견을 묻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세종실에서 시민대표 및 일반시민과 실과소 사업담당자, 읍면동 실무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균형발전 5개년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김성표 연구위원의 ‘세종시 균형발전계획 추진 현황’ 보고에 이어 담당 연구진이 분야별 내용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대표 및 담당 공무원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분야별 설명에서는 ▲안전하고 품격있는 삶(교육취업, 문화관광, 보건복지) ▲방방곡곡 생기도는 공간(농산어촌, 도시재생, 거주강소)에 대해 연구진과 시민대표, 담당공무원 간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이어 ▲일자리가 생겨나는 지역혁신(행복도시, 지역산업, 유휴자산) ▲세종시 역내 불균형 해소 전략(노후시가지 정비, 주거생활여건 개선, 조화로운 상생발전)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시는 이날 공청회에서 수렴된 시민의견을 반영해 세종시 발전계획 수립안을 가다듬고, 이후 지역혁신협의회 심의를 거쳐 오는 9월말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최종안을 제출할 방침이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