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 증평읍 남하리에 위치한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연일 북적이고 있다.

4일 증평군에 따르면 올해 박물관을 찾은 관광객은 지난 2일 기준 총 3만2762명이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사적 527호인 증평 추성산성과 관련된 백제 시기 와당을 비롯해 여러 형태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보는 도자기 만들기 프로그램과, 한복투어, 전통문양 파우치 꾸미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증평에서 최초로 충북도 무형문화재 필장(29호)로 지정된 유필무씨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관광객을 모으는데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

지난 5월부터는‘혼을 담은 붓’이라는 주제로 기획전시회를 개최했고, 또 8월부터는 유필무씨와 함께 붓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 10월까지를‘박물관 가을 소풍 주간’으로 정하고 고구마 캐기와 벼 베기 등의 농경 프로그램을 비롯해 장뜰두레농요보존회의 두레공연, 도자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중 프로그램에는 청주 원봉초 등 24개 단체 및 기관 1608명이 사전 예약해‘가을 소풍 주간’시작 전에 예약이 조기에 마감됐다.

한편 매주 토요일마다 선착순 1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고구마 캐기와 벼 베기 등 가을 농경체험 프로그램의 체험비는 1만원으로, 수확한 고구마(1㎏)과 햅쌀(800g)은 각 가정으로 가져 갈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박물관 홈페이지(www.jp.go.kr/museum.do)를 통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민속체험박물관(835-4161)로 연락하면 된다. 증평 김진식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