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은 5일부터 만 60세 이상의 노인을 5%이상 채용한 기업에 대하여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하는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신청을 접수한다.

지난해에는 군에서 ㈜제일, ㈜농업회사법인내일식품, 태웅식품㈜, 이삭식품㈜ 4개 기업이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군은 올해에도 관내 다수 업체가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2달간의 집중홍보 기간을 운영하는 등 인증잠재기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이미지 제고는 물론 인증패 교부, 충북도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 박람회·전시회 참가 우선지원, 지방세관련 세무조사 2년 유예, 도 주요행사 우선초청 등 의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에서는 10월19일 오후6시까지 음성군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우편(마감일 오후6시 도착분에 한함)으로 서류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음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043-871-3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확산과 고용에 노력한 우수기업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며 “노인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이 많아져 많은 노인들께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되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