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청양군은 군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통해 민선 7기 비전인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실현코자 오는 30일까지 청양군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군민제안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농업발전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지역공동체 복원 및 마을단위 활성화 방안 △복지·의료서비스 개선 방안 △문화·관광·스포츠·축제 활성화 방안 △인구증가정책 개선 방안 △소통에 기반을 둔 군민의 군정참여 방안 △재정혁신 방안 △기타 군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생활 공감시책 등이다.

군은 군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 후 3단계의 심사절차를 거쳐 창의성, 효율성, 지속가능성, 실시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등 모두 6건의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 제안 선정자에게는 100만원, 우수 각 70만원, 장려는 각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오는 12월 중 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청양군 홈페이지, 우편, 이메일(luvu4jh@korea.kr.), 직접 방문(군 기획감사실 기획팀) 등의 방법으로 청양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제안은 향후 민선 7기 군정 운영에 접목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