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 포상, 절도차량 검거 등 지역치안 기여

고재권 청양경찰서장(가운데)과 권정훈 교수(맨오른쪽), 김형섭 교수(오른쪽 2번째), 캠퍼스순찰대원 등이 표창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박호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캠퍼스폴리스’가 지역공동체 치안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3일 충남지방경찰청장으로부터 ‘범죄예방 우수 협력단체’ 표창을 받았다.

대학 본관에서 가진 이날 표창 수여식에는 고재권 청양경찰서장과 대학 경찰행정학과 권정훈·김형섭 교수,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대학 캠퍼스폴리스는 지난해 9월 1기가 최초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번 표창 대상은 올해 상반기 발대식을 가진 2기 캠퍼스폴리스 학생들로 지방경찰청은 캠퍼스폴리스가 지역과 대학 내·외에 필요한 치안 수요를 충족하고 치안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샀다.

2기 캠퍼스폴리스는 학생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그동안 학교와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 기숙사 주변, 청양읍 일원 등을 경찰과 합동으로 도보순찰을 해오면서 절도차량을 검거하는 등 지역 안전에 결정적 역할을 한 바 있다.

허재영 총장은 “캠퍼스순찰대를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직무능력 중심의 최고 공립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박호현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