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서희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오는 15일 2회 세종호수예술축제(SLAF, Sejong Lake Art Festival)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달빛 품은 예술놀이터’ 주제로 16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세종호수예술축제는 호수공원을 중심 무대로 해서 누구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의 문턱은 낮추고, 국내 우수한 공연단체를 초청해 공연의 질은 높여 20개 이상의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개막 공연은 국내 최초 LED 조명으로 달을 형상화해 제작된 공연 <달빛드론>과 여성 타악그룹 <제이스틱>, <극단 하땅세>의 스크린을 이용한 가족 어린이극, 뮤지컬 배우 배해선이 ‘빌리 엘리어트 출연진’과 함께 꾸미는 <뮤지컬 갈라쇼> 등으로 이루어진다.

16(일) 폐막 공연은 <라퍼커션>의 거리 퍼레이드, ‘아메리카 갓 탤런트 10’에 진출한 비보이 그룹 <애니메이션크루>의 댄스 공연, 국내외 페스티벌 초청 1순위인 아트 불꽃 퍼포먼스 그룹 <화랑>의 불꽃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형극단 피노키노> 등 10개의 자유참가작 공연팀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작품 구매도 할 수 있는 15개 지역 공방들의 아트마켓도 마련된다. 세종 신서희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