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3회 음성복지포럼이 5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 각 분야의 전문가 및 관계자,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럼에서는 지역사회복지 전달체계와 관내 사회복지조직 간 협력 가운데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김창기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전우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단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우암시니어 김현숙 관장,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손영희 사무국장, 음성군노인복지관 임종훈 관장, 극동대학교 박보영 교수가 참석해 지역사회복지 전달체계와 사회복지협의회의 역할 방안에 대한 토론을 전개했다.

안병호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이번 포럼은 최근 사회의 양극화 심화, 저출산 및 고령시대 도래 등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복지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복지 전달체계는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그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에 민간차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지역복지 공동체를 구축하고 전달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토론이 되어 음성군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과거의 관 주도의 보편적 서비스 제공에서 벗어나 음성군사회복지협의회가 민과 관의 매개역할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