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채용 위해 기업과 당진시 맞손

사진 :업무협약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당진시는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역 적응력이 높고 이직률이 낮은 지역 기업들과 양질의 일자리를 원하는 지역출신 구직자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인재 채용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시는 지난 4일 현대제철(주) 연수원에서 열린 38차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에서 기업과 당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참석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는 동부제철(주) 동국제강(주) 대한전선(주) GS-EPS(주) JW생명과학(주) 한국동서발전(주) 당진화력본부 한국내화(주) 환영철강공업(주) 현대제철(주) ㈜휴스틸 등 모두 10개 기업이 참여 했으며 앞으로 채용 우수기업 인센 티브지원과 맞춤형 인재양성 및 지역인재 채용 확대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협약을 맺은 기업들은 지역인재 채용에 관한 자체계획을 수립 지역 출신 고교 및 대학교 졸업생과 당진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거주한 청년들을 우대 키로 했다.

이에 시는 협약으로 추진하는 지역인재 채용지원 사업은 단순히 고용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지역인재 채용비율에 따라 지원내용과 규모를 바꿔 기업들의 부담을 덜어주며 향후 대상 기업을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해 기업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지역 우수인재 들이 참여하는 당진형 지역인재 인력풀을 구축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자체를 비롯해 각 기업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삶의 터전이 되고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당진이 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