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관련 긍정적인 답변 받아

황선봉 예산군수가 5일 내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발품행정을 펴고 있다.

(동양일보 천성남 기자) 황선봉 예산군수가 5일 내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발품행정을 펴고 있다,

지난 5일 황 군수는 국회를 방문,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과 국토교통부 관계자를 만나 현안 사업 등에 대해 건의했다.

이번 방문에서 황 군수는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예산 지원이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지역의 큰 변화를 가져올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에 대해 그동안의 과정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설명을 곁들여 요청하고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과 국토교통부 관계자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황 군수는 그동안 지역 대표 현안 사업인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과 관련, 지난해 군민의 의견을 청와대 등 6개 기관에 제출하고 국회의원 및 관계자를 만나 설명하는 등 삽교역 신설 타당성 조사비를 확보했으며, 올해도 수차례 관련 부처 방문을 통해 삽교역 신설 당위성을 설명해 왔다.

지난 해 삽교역 신설 타당성 조사비를 확보해 현재 타당성 조사 중인 삽교역사 신설 또한 사전타당성 조사 통과 및 2019년 총사업비 변경을 건의했으며,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2018년∼2022년)은 덕산온천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 온천테마센터 및 온천수 힐링센터 등 조성을 골자로 하는 사업으로 정부 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추사국제서예원 건립 등을 내용으로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인 추사서예창의마을 조성사업(2017년∼2026년)에 대해서는 정부예산 지원을 건의했다.

황선봉 군수는 “충남도청 및 내포신도시와 가장 가까운 삽교역사가 신설되면 관광객, 유동인구 증가에 따라 서북부지역 광역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예산 천성남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