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는 ‘개(開한)꿈 콘서트’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강동대학교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는 6일 공산기념관 대강당에서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과 소셜벤처기업 `담넘어’와 함께 청소년들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는 `개(開한)꿈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북 중부권역 괴산·증평·진천·음성지역 4개군 중학생 180여명이 참여했다.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는 진로 강연이 아닌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실시간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개(開)꿈 콘서트’는 열 개(開)와 꿈을 합쳐 꿈을 여는 콘서트라는 뜻으로 기성세대의 성공스토리가 아닌 조금 앞선 또래들의 이야기로 자기만의 방식으로 가슴 뛰는 미래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학생들은 콘서트를 통해 스스로 자신에게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하고 이를 위해 실시간 모바일 서비스, `담큐’를 이용한 퀴즈쇼, 아티스트의 스토리 동연, 또래 연사의 강연, 그리고 자기만의 `딴짓`을 기획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원동성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개꿈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람객으로 참여한 180여명의 학생들 모두 마음속에 꿈이라는 씨앗을 품고 우리 지역을 이끌어가는 청소년리더로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