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교육지원청이 6일 1회용품 아웃을 선언했다. 직원들이 현관 앞에서 1회용품 퇴출을 선언하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 엄재천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1회용품 사용줄이기 운동’에 들어간 가운데 진천교육지원청도 ‘1회용품 아웃’을 선언했다.

진천교육지원청은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친환경적인 소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핸드타올 사용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1회용품 아웃! 손수건으로 지구를 지켜요’ 문구를 넣은 친환경 개별손수건을 제작해 전직원에게 배부했다.

휴지나 물티슈 대신 손수건을 사용함에 따라 1회용 휴지나 물티슈의 사용을 줄이고 저탄소 녹색생활을 실천, ‘Zero waste life’를 생활화 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직원들은 각종 행사나 회의 때에도 종이컵 등 1회용품의 사용을 억제하고 개인용 컵이나 텀블러 등 다회용품을 적극 사용키로 다짐했다.

업무 때에 이면지를 적극 활용하고 사무용품(인쇄용지 등) 구매 때에도 재활용제품(환경표지인증 제품 등)을 우선 구매할 계획이다.

김용환 교육장은 “자원 절약 및 녹색 생활습관 실천을 통한 환경의식 제고에 앞장 설 것”이라며 “진천교육지원청 전직원이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운동에 모범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천 엄재천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