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제품과 기술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8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가 6 ~ 8일 충북도 이장섭 정무부지사, 대전광역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 충남도 이건호 미래성장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기업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서울 코엑스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가졌다.

1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충북도와 충남도, 대전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충청 대표 상생 발전 협력 사업으로 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중소․벤처기업의 성공-충청의 내일’을 주제로, 3개 시․도 환경․생활, 식품․가공, 전기․전자제품, 바이오․의료, 하이테크 등 5개 분야 7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청권 출신인‘배우 한은정’이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박람회 참가 기업의 제품 화보 촬영․화보집 제작과 팬 사인회를 개최, 행사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또,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성공 충청을 잡아라~’와 SNS에전시장 관람 인증 사진을 올린 참여자 중 1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럭키박스 이벤트’등을 실시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충청권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관람객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임재업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