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분야 64개 세부과제 선정...실질적 실현방안 마련 위해 의견 모아

부여군이 지난 7일 서동브리핑실에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동양일보 박유화 기자) 부여군이 지난 7일 서동브리핑실에서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박정현 군수. 각 부서장, 주무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공약이행을 위한 방안 마련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리에 모인 부서장과 주무팀장은 공약의 사업타당성과 실현가능성, 공약철학 등을 중점적으로 토론하고, 실질적인 실현방안 마련을 위해 의견을 모았다.

부여군의 민선7기 공약 5개 분야 64개 중 주요 공약은 △원도심 역사문화 도시공원 조성, △백제문화단지와 연계한 민간호텔 및 리조트 유치, △지역문화축제 품격 향상, △고품질·고가격 굿뜨래 브랜드 가치 증대, △농민수당 년 최대 240만원 지급,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육아보육정책 강화, △부여교육행복지구 운영, △부여형 신중년세대 지원센터 설립 운영 등이다.

민선7기 공약에는 민선 6기 공약 중 군립도서관 건립, 청년성장플랫폼 구축 등 도입이 가능힌 4개 사업을 추가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공직자의 자율적인 혁신을 강조하며 “공약은 군수와 군민과의 약속”이라며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자체검토를 통해 공약을 보완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시켜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라고 말했다.부여 박유화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