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 한과․약과 기탁

사진 :물품 기탁

(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통 큰 사랑의 나눔 실천으로 평균연령 70세가 넘는 할머니들의 기업인 백석올미영농조합법인(대표 김금순)는 10일 당진시청을 방문해 200만 원 상당의 한과 50상자 약과 50상자를 기탁하며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전달해 달라고 했다.

그동안 백석올미는 순이익의 2/3 이상을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해 매년 자체적으로 기부해오다 지난해부터 기부금액을 늘려 2년 째 수익금의 일부로 한과를 만들어 당진시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한과 100상자를 기부했는데 올해는 제품개발에 성공한 약과 50상자도 함께 포함시켜 2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백석올미는 고령의 나이에도 뜨거운 열정과 도전으로 ‘할매들의 반란’으로 불리며 2014년 6차산업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이를 계기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6차산업 우수 마을 공동체로도 알려져 왔다.

그러던중에 백석올미는 당진시 순성지역 특산물 매실을 활용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김 대표는 “백석올미 한과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발생하는 순이익을 지속적인 사회문제 해결과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당진 홍여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