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충북대(총장 김수갑) 창업지원단은 10~28일 일반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천창업강좌(2단계)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4차 산업혁명 BM(비즈니스모델)창출’을 핵심주제로 오는 10월 13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5회 40시간 동안 진행된다.

예비창업자와 3년 미만의 창업기업대표를 대상으로 △4차산업혁명과 빅데이터의 기초 △데이터마이닝&활용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장조사 기법 △BM, 시장분석, 마케팅, 재무이해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가 밀착 멘토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체 강좌의 85%이상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생에게는 △맞춤형 특강 및 멘토링 지원 △창업지원단 프로그램 연계 지원시 우대 △충북대 창업보육센터(BI) 입주 시 우대 △내년도 창업아이템 사업화 과제 신청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이 부여 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수강생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온라인 접수(byy@cbnu@ac.kr)하거나 방문접수(충북대 학연산 공동기술연구원 204호)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충북대 창업지원단(☏043-261-37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준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