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현신 기자) 금산군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갬프가 9월8부터 9일까지 1박2일 간 마달피삼육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됐다.

이 행사에는 금산청소년미래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마달피삼육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금산문화의집 청소년참여위원회, 그리고 금산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까지 5개 기구, 총 32명의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관내 청소년참여기구의 상호 교류협력 증진방안으로 추진된 이번 연합캠프는 우리 지역 청소년 참여기구 청소년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참여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가 첫 모임이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수련활동 체험 및 단체 활동, 청소년 정책에 대한 분임별 토의 및 발표를 통해 청소년들이 각 참여기구에 대한 소속감을 키우고 주체적인 참여의식을 신장시켰다.

또한,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교류활동 등을 통해 참여기구별 친목을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연합캠프 진행을 담당했던 각 참여기구 담당자들은 앞으로도 함께 각종 청소년 행사를 진행하고 참여하면서 지역 청소년활동 진흥과 바람직한 청소년문화 정착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청소년참여기구 육민성 학생(금산고 2)은 “물놀이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참여기구 친구들끼리 많이 친해진 거 같아서 좋았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 참여기구 간 교류활동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산 김현신 기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